법회행사

본문 바로가기


신행안내
법회행사
 
 
이 땅에 정법을 펴고 유지발전시키는 일에 앞장설 수 있도록 발원하는 날이며, 회주큰스님의 법문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일시 : 매달 첫째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장소 : 대웅전
 
 
일요법회는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법회'로 정착되고 있으며, 주지스님의 법문과 초청 법사스님의 알찬 법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시 :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장소 : 대웅전
 
 
법문을 통하여 한달동안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살겠다는 서원을 세우고, 더욱더 발심 수행하는 첫날로서 의미가 있습니다.
 
 일시 : 매월 음력 초하루 오전 10시 30분
 장소 : 대웅전
 
 
음력 12월8일은 싯다르타 태자가 6년 고행 끝에 우주만유의 실상을 여실히 깨달은 성도재일입니다. 삶과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왕좌를 버리고 부왕과 부인과 아들마저 뿌리치며 뼈를 깎는 고행을 통하여 정각을 이루신 날입니다. 이 깨달음으로 고통과 미망에 빠져있던 인류는 새 희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금강정사에서는 해마다 성도재일이 되면 전날 철야정진을 통하여 부처님 깨달음의 뜻을 기리고 도량에 성도의 등을 밝힙니다.
 
 
출가일은 부처님께서 生ㆍ老ㆍ病ㆍ死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출가한 날을 되새기기 위한 것으로, 불자들은 출가일에 철야 정근을 하고 그 동안의 수행을 점검하는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출가란 자신 가아(假我)의 죽음을 의미하고 열반은 유한한 존재에서 벗어남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열반은 법신(法身)의 영원한 삶을 말합니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신행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회주이신 벽암 지홍큰스님과 재가불자들의 원력으로 불기 2535(1991) 1월 27일 개원되었습니다.
 
 일시 : 매년 1월 넷째주 일요일
 장소 : 대웅전
 
 
 
 
 
음력 4월 8일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인간의 몸으로 이 세상에 오신 날입니다. 불자들은 이날을 맞이하여 연등에 불을 밝혀 나와 이웃, 나아가 온 세계가 부처님의 가르침처럼 평화롭게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우란분절은 백중이라고도 불리며 매년 음력 7월 보름 돌아가신 조상 영가와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인연 영가들의 명복을 기원하는 날입니다.
 
 일시 : 매년 음력 7월 보름
 내용 : 우란분절(백중) 49재 기도
 장소 : 대웅전
 
 
대학입시를 맞이하여 학업성취 회향일 1주전 토요일에는 학업원만성취를 위한 3천배 철야정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백명의 기도동참자들이 대웅전을 가득 메우고 삼천배 철야정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강정사안내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서비스 이용약관 | 오시는 길 | 사이트맵